본문 바로가기
공부 with 굿펠라스/시사(사회,경제)

메타버스 뜻과 관련주. 최근이슈 모음

by 굿펠라스 2021. 11. 19.
반응형

 최근 주식과 코인시장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지식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리스쉐어 개발과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는 최근 NFT와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삼성전자도 이번 여름, 한국은행에서 카카오와 협력하여 진행 중인 CBDC사업에 참여하고, 메타버스 사업에도 진출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지털화폐(CBDC), '가상자산' 개념은?

안녕하세요. 굿펠라스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ETF가 승인이 되면서, 코인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장주인 '비트코인'은 5월이후 처음으로 8,000만원을 육박하고 있고, 이더리움

goodfellas5.com

 메타버스는 갑자기 만들어진게 아니고, 오랜 시간 동안 누적된 결과가 지금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시장규모는 2030년까지 1,700조 원을 육박하는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 뿐만 아니라, 코인시장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슨이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언급하면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이 소설에서 메타버스는 아바타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가상의 세계를 가리킵니다. 

 

 2003년 린드 랩이 출시한 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세컨드 라이프'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메타버스가 널리 알려지게 됐습니다. 

 

 메타버스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의 5G 상용화와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5G 상용화와 함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발전했고,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식시장. 메타버스와 콘텐츠 관련주

 

메타버스 콘텐츠
폴라리스오피스 아이엠 NHN벅스  
이즈미디어 옵트론텍 스튜디오드래곤  
NEW 라이프시맨틱스 손오공  
한컴MDS 한글과컴퓨터 하이브  
인트로메딕 비덴트 제이콘텐트리  
자인언트스텝 카카오게임즈 아프리카TV  
덱스터 엔씨소프트 SMLifeDesign  
엠게임 펄어비스 위지윅스튜디오  
엔텔스   쇼박스  

 

- 글로벌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는 메타관련 수혜주로 메타(페이스북), 로블록스, 구글, 스냅, 유니티 소프트웨어를 꼽았습니다. 

 

- 글로벌 투자자문회사 토러스투자자문이 빗썸의 최대주주 비덴트 주식 5%를 취득. NFT, 메타버스 협력체계 구축. 

 

한글컴퓨터 : 싸이월드와 함께 '싸이월드 한컴타운'설립,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

 

- 미투온 : 메타버스와 NFT를 결합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사업에 본격 진출.

 

 


코인시장.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 코인
플레이댑
샌드박스
엔진코인
디센트럴랜드
왁스
폴리곤
엑시인피니티

 

- 플레이댑 : 개인간(C2C)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dApp 게임 포털입니다. 모든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 운용이 가능하며, 게이머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 샌드박스 :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SAND를 사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게임 내 경험을 만들고 보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 엔진코인 : 게임에서 사용되는 캐시나 커뮤니티 시스템을 위한 종합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엔진코인은 게임 아이템 생성, 게임 내 보상, 거래 등에 이용됩니다. 

 

- 디센트럴랜드 : 해당 코인은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에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는데 활용됩니다. 최근 VR 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고, 개발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 왁스 : Opskins라는 회사에서 디지털 자산의 손쉬운 거래를 목표로 개발한 코인입니다. 

 

- 폴리곤 :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기반 인프라 설치를 보다 용이하게 하는, 구조성이 높은 플랫폼입니다. 멀티 체인 시스템은 폴카닷, 코스모스와 비슷하나, 이더리움의 활동적인 생태계와 개방성에 대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엑시인피니티 : 포켓몬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구축되어 누구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디지털 펫 게임 프로젝트입니다.  

 


코인시장. 메타버스 이슈

 

- 애니모카브랜드 : 큐브엔터테인먼트와 K팝 메타버스 nft 조인트 벤처 설립(11/15). 큐브에는 현재 비투비, 펜타곤, 조권 등 50여 명 연예인 소속

 

- 바베이도스(중남미 카리브해 섬나라) : 디센트럴랜드(MANA)와 메타버스 대사관 설립을 위한 협약 체결

 

- 오아시스재단 : 1.6억 달러 펀드 출시, NFT와 메타버스 등 개발 지원

 


<함께 보면 좋은 글>

 

NFT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종류와 거래하는 방법)

NFT란?  Non 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가상자산을 말합니다.  NFT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소유권과

goodfellas5.com

 

 

2021년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 비트코인 정의)

2021년초 가파른 상승을 거쳐 8000만원을 상회하던 비트코인은 5월에 급락을 하면서 3000만원 초반까지 떨어졌다가 7월 이후 반등을 통해 다시 6000만원까지 회복했다가 9월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다

goodfellas5.com

 

 

카카오코인 클레이튼(KLAY). 클레이스왑(KLAYswap). 스테이킹(Staking)이란

 올해 초 뜨거웠던 코인 시장은 잠시 침체기를 겪은 후, 최근 다시 상승세입니다. 그중에서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는 것이 NFT와 게임 관련된 코인들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샌드박스, 엑시인피

goodfellas5.com

 

반응형

댓글